기생충SEO 총정리

구글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다 보면 남의 웹사이트인데 다른 정보가 있거나 클릭을 했을때 다른 사이트로 넘어가는 링크를 본적이 있으실 껍니다.

 

기생충 SEO로 상위 노출 되는 이유

Parasite SEO라고 불리우며 2023년 중반 부터 사용된 용어입니다. 주제 관련 없이 그냥 점수 높은 웹사이트에 포스트해서 순위를 올림.

하지만 늘 비슷한 방법들이 존재해 왔었음

 

SEO 기본과 역사

키워드가 어디에 들어가야 한다. (워드프레스 검색결과, 아마존 검색결과, 구글 검색결과)

온페이지 SEO VS 오프페이지 SEO

다른 사람들 혹은 다른 웹사이트가 뭐라고 하나? 구글 검색엔진 특허 – 백링크와 앵커텍스트가 중요한 요인

GSA, Rankwyz, Rankerx 등등 저렴하게 백링크를 거는 서비스가 등장 (fiverr 에서 크몽으로)

그 이후 콘텐츠의 유일성과 백링크 숫자 및 댓글, 소셜미디어 공유, 등등이 중요해 졌음

백링크 등등을 남용하는 사례들이 생기고 2016년 이후에는 백링크의 품질, 관련도, 비율등등이 중요해짐

 

기생충 SEO의 역사

챗지피티 기술로  2021년부터 콘텐츠 제작을 하고 있었는데 2023년 챗지피티는 무료

수많은 콘텐츠가 나오기 시작하면서 콘텐츠의 품질 보다 백링크의 품질과 수량이 링크된 도메인 즉 브랜드 도메인에서 제공된 콘텐츠의 순위 노출이 심해 졌었음

그래서 2023년 6월부터 2024년 3월정도까지는 키워드 상관없이 권위 즉 점수 높은 도메인에 업로드된 콘텐츠가 구글 상위 노출 되었음

 

기생충 SEO의 종류

  1. 댓글 포스트 혹은 게스트포스트(Guest Post) : html으로 포스트 : 콘텐츠 기본, 키워드 넣고 이미지 h123 500자 이상 등등 기본 온페이지 SEO작업
  2. 허락 없는 기생충 SEO의 등장 : 검색창에 원하는 글 검색 후 강제 색인 (Indexer의 등장 : 구글 클라우드 예시) + 블랙햇 백링크를 쏴서 상위 노출함
  3. 허락 없는 기생충 SEO의 진화 : 다른 사이트 관리자에 해킹해서 몰래 페이지를 만들고 링크 걸고 301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

 

기생충 SEO에 사용되는 웹사이트

애매한 WEB2.0사이트를 사용 (Web2.0은 두팔로우가 아닌 노팔로우 링크로 판단 되는데 애매한 점수 높고 트래픽이 있는 사이트 사용)

게스트 포스트의 경우 어디에 포스트하나

  1. Linkedin
  2. Medium
  3. Youtube
  4. Quora
  5. Reddit
  6. Hubpages
  7. Ezinearticles
  8. vocal.media
  9. sites.google.com
  10. articlesbase.com
  11. outlookindia.com

강제 색인 : omegaindexer.com

순서 : 원하는 키워드가 들어가건 콘텐츠가 들어간 URL을 만든다 > 색인한다 > 백링크를 건다 (선택)

 

기생충 SEO 전략은 노가다

Spray and Pray 식의 전략이기 때문에 노가다

기생충이라 언젠가 내려간다. 하지만 잠시라도 올라가서 돈을 벌거나 노출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이 사용. 혹은 잠깐 결과를 보여줘야 할 경우 사용됨

잠깐 보여줘야 하는 경우 웹페이지와 유튜브만 사용해도 사용 가능 (구글 SEO 라이브 강의 5기)

혹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구글 상위 노출 하는 것이 오래갑니다. (스터디카페)

 

결론

지금까지도 그래 왔고 앞으로도 더 다양한 전략이 등장할텐데

SEO 기본을 이해하고 연습하다 보면 새로운 전략과 방법을 생각해 낼수 있습니다

기본 : 온페이지 + 오프페이지

요소 : 관련된 키워드가 들어간 유일한 콘텐츠 + 앵커텍스트와 백링크 + 앵커텍스트 비율